리뷰

가성비 모니터암, NB F80의 업그레이드 버전! NB H80 사용기

rgbspectrum 2020. 12. 19. 17:24

구매까지의 고민

모니터암을 사려고 여러가지를 알아보다가 눈에 들어온 것은, 가성비 모니터암으로 유명한 NB F80이었다. 아무리 비싸게 사도 2만원을 안넘는 가격으로, 쿠폰이랑 포인트 등으로 조금씩 할인을 받으면 18000원 정도! 내가 쓰는 모니터가 27인치의 4kg 정도의 평범한 모니터인지라 모니터암의 성능도 크게 걱정할 부분이 아니어서 더욱 고민없이 구매를 결심했다.

그렇게 구매를 하기 전에, 비슷한 이름을 가진, NB H80이라는 제품의 구매기를 보게 되었다. NB F80보다 만족도가 훨씬 높다고 해서 보니

왼쪽부터 NB-H80, NB-F80이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H80에는 추가적인 높이 조절을 위한 봉이 있다. F80에 비해 최신 제품이라 그런지 후기가 많진 않았으나, F80의 소소한 단점으로 꼽혔던 높이를 해결한 제품이라고해서 나쁠건 없겠지 하고 별다른 망설임 없이 구매했다!

혹시 몰라 확인한 스펙도, 둘 다 내 모니터에게는 충분한 제품이었다.

 

 

 

개봉기 및 설치과정

G마켓에서 주문해서, 무려 하루만에 도착한 제품! 지저분한 책상을 얼른 깨끗하게 만들어보자!

 

튼-튼한 포장!

 

0123
포장지 아래에도 있는 부품들을 꼭 꺼내자! 안그래도 주의하라고 적혀있긴 하다!

 

설명서를 참고해서 열심히 설치했다. 아주 친절하고 보기 쉽게 설명이 되어있는 설명서. 혼자 설치하기도 쉽다!

 

갸우뚱?

대충 한번 설치해보았다. 이때까지도 이걸 왼쪽에 설치할지 오른쪽에 설치할지 고민을 많이했다. 

 

그 다음은 기존 모니터의 스탠드 분해.

부품들은 분해해서 구석에 잘 모셔뒀다!

예상외로(?) 정말 짱짱하고 튼튼하다. 처음에는 장력이 모두 최대로 되어있으니, 내 모니터는 가벼운만큼 장력을 꽤 많이 풀어줘야했다. 안그러면 자꾸 혼자서 올라가버린다! 좌우 틸트 장력도 꽤나 짱짱해서 풀어줬다.

 

몇 번의 위치 이동 끝에, 위치가 결정되었다! 모니터암 장착 전 책상의 모습과도 비교해보면,

같은 구도가 아니라 비교가 조금 그렇지만, 그나마 이게 최선이다 ㅠㅠ 미리 찍어둘껄,,
그리고 한결 깔끔해진 책상!

 

사용후기

설치 직후에는 우선 책상이 훨씬 탁 트여보인다는 시각적인 만족감과 실제로도 훨씬 활용성이 좋아진 책상이 아주 만족스러웠다. 모니터 두개를 두니 조금 답답해서 책상을 큰걸 사야하나 했지만, 모니터암 하나로도 훨씬 나아진 모습이었다! 정말 대만족.

그리고 높이도, 가끔씩 '조금만 더 높았으면' 할 때가 있었는데, 그럴때마다 높여쓰다가, 또 뭔가 불편하면 살짝 내리고, 모니터가 멀다 싶으면 가끔 땡겨서도 보고 목 대신 모니터를 움직일 수 있어서 목이 훨씬 덜 아프다는게 느껴졌다. 그리고 그 모든 높이, 위치 조정 과정에서 불안함이 느껴지지 않는 튼튼한 모니터 암이었다. 

 

 

결론

아직까지는 왜 비싼걸 사야하는지 전혀 필요성을 모르겠을 정도로 만족하며 쓰는 제품이다. 할인같은거 귀찮아도 대충 2만원이면 충분히 살 수 있는만큼, 고민중이라면 한번 사보는걸 추천한다. 다만 본인의 모니터가 조금 무거운 제품이라면, 여러 후기를 살펴보며 신중히 선택해야할 필요는 있을 것 같다.